본문 바로가기

미드

[추천 미드] 24시 (24hours)


이번에 소개할 미드는 24폐인, 폐인양성드라마24 등 한번 보기 시작 하면 빠져 나올 수 없는 매력을 지닌 24시란 드라마이다. 현재까지 총 8시즌이 방영되었고 9시즌이 영화화 하여 제작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 상태이다. 

24는 시리즈 제목 그대로, 사건 발생 후 24시간 동안 일어나는 일들을 한 시간씩 24편으로 나눠 보여주는 독특한 형식의 TV시리즈. 국제적인 테러 사건에 맞서는 요원 잭 바우어’의 활약상을 담고 있다. 2001년 美 FOX TV에서 첫 방송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04 골든글로브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2006 에미상’ 에서 최우수 작품상, 남우주연상, 감독상 등을 수상했다. 

처음에 이 드라마를 접했을땐 테러사건을 해결하는 줄거리라고 들어서 CSI같은 수사물이겠지 하고 크게 기대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드라마를 접하게됐는데 1시즌 1회 2회 3회 지나면서 '어 이건 모지' 이런 생각이 들다가 회를 거듭할 수록 머리에 망치를 맞는 것 같은 충격을 주며 24회를 쉬지 않고 하루안에 보게 만들어 버렸다.

시즌8 까지 다 보고 난 후에 난 24시를 접한게 엄청난 실수라는 걸 깨달았다. 그 이유는 24 이후 다른 드라마를 시청 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다른 드라마는 시시해서 볼 수 없을 정도로 나의 눈높이를 순식간에 매우 높여 놓았기 때문이다. 한 예로 국내에 방영된 아이리스 드라마를 중도에 포기하게 만들었다 --;;


[시즌1 대통령 후보 암살 사건]

[시즌2 핵폭발 테러 사건]

[시즌3 바이러스 테러 사건]

[시즌4 국방장관 납치 사건]

[시즌5 신경가스 테러 사건]

[시즌6 이슬람 자살 테러 사건]

[시즌7 미국 파병 반대 테러 사건]

[시즌8 중동 평화회담 저지 테러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