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

[추천 미드] 파이어플라이 (Firefly) + 영화 세레니티(Serenity)


이번에 소개할 미드는 SF장르의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2002년도에 방영된 파이어플라이(Firefly)라는 드라마이다. 매우 유명한 미드는 아니지만 매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 이었으나 대중적인 인기를 못받아 1시즌 11에피소드로 종영을하고 만다.
종영후 출시된 15에피소드로된 DVD가 약 50만장이상이 팔렸다니 뒤늦게 인기를 얻은 비운의 명작 드라마라고 말할 수 있다. DVD 출시 이후 2005년도엔 스토리를 마무리해주는 영화 Serenity를 개봉하여 드라마 이후의 스토리의 영화임에도 상당히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세리니티호]


대략적인 내용을 말하자면 현재에서 500년 후를 배경으로 연방군과 저항군의 전쟁에서 저항군의 패배로 끝나게 된다. 저항군 일원이었던 말콤 레이놀스는 Firefly급 작은 수송선인 세레니티를 운항하며 각각의 사연에 의해 탑승 하게 되는 승무원들과 함께 해적질, 물건 운송, 여객 등 돈이 되는 일은 가리지 않고 해오면서 살아간다. 세레니티에 연방 정부에 쫓기는 승객을 태우면서 여러 가지 일들이 벌어지면서 연방정부의 비밀을 알게 되는 내용이다.

이 드라마를 보면 우주선이 등장하는 SF물임에도 의상 환경 등 분위기가 서부개척시대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SF에 서부극이라 상당히 매치가 안될것처럼 보이지만 상당히 궁합이 맞아보일정도로 영상이 자연스러워 보인다.
또한 최신 미드를 많이 보시는 분들은 낯익은 배우들이 많이 보일 것이다. 한번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듯

[오프닝 동영상]




[영화 세리니티 (SERENITY)]